소싱차이나에서 ‘차이나’ 는 서비스를 체험해보세요.
Q
제품 통관 후 제품수령은 언제 가능할까요?
A
주문 제품이 통관이 되었으면 수령 부분에 대해서 고객님께 따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관 후 익일 수령 가능 하지만, 관리대상 혹은 수입 신고 후 검사로 지정되었을 경우엔 2~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Q
통관 완료 후 배송은 어떻게 진행 되고 있나요?
A
통관 완료 후 배차여부 건으로 고객님께 안내를 드리지만, 택배 또는 배차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고객님께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단, 물량이 많을때에는 당연히 배차로 진행 되는점 참고해주세요.
Q
통관수수료는 소싱차이나에서 받는 금액 일까요?
A
아니요. 통관 수수료는 소싱차이나에서 받는 비용이 아니고, 관세사에서 통관하는 대행 수수료 입니다.
Q
식품검역 관련하여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A
식품검역은 수입되는 식품·식품첨가물·농/축수산물·식품용기·포장재 등이 우리나라 식품위생 기준에 맞는지 검사·확이하는 제도 입니다. 식품과 직접 접촉하는 제품을 수입하는 경우 필히 받아야 하는 검역이랍니다. 예시 제품으로는 식기류(포크, 접시, 밥그릇,냄비 등) 있고 제품의 크기, 색상, 재질등에 따라 각각 검역을 받으셔야 합니다.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수산물) 등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세관(관세청)과도 협력하여 통관 전에 이뤄지고 있답니다.
정밀검역은 최초 수입품에 대해서는 세부적으로 검사를 해야 하므로,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식품검역 진행 후 영업일 기준 7-10일정도 소요되시지만, 더 길어질수 있습니다. 실적검역은 동일제품을 과거에 여러번 수입하여 적합 판정을 받은 실적이 있을 때, 간소화된 검사를 하는 제도이며, 기본적인 서류검사+현장검사 이며, 정밀검사에 비해 간소화된 검역으로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3-4일정도 소요됩니다.
Q
사업자통관부호와 위임장이란?
A
사업자 통관고유부호 발급은 관세청의 유니패스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답니다. 해외로부터 수입을 하거나 수출 등 무역을 위해서는 반드시 통관고유부호번호 발급이 필요합니다. 사업자의 사업자등록증에 무역업종이나 도소매가 아니더라도 통관고유부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통관부호 신청이 어려울 경우 위임장 작성으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Q
통관은 지정 사업자로만 가능한가요?
A
수입통관은 일반적으로 관세사나 통관업체와 같은 지정된 사업자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 이므로, 계정당 사업자는 한개로만 가능합니다. 이는 통관 절차가 복잡하고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이나 기업이 직접 통관을 진행 할수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에는 관련 법규와 절차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필요한 서류를 정확하게 준비를 하며, 통관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관세청이나 관련 기간에 문의를 하는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Q
국내로 수입하는 제품들의 안전인증은 어떤 인증들이 있나요?
A
국내로 수입해오는 제품에 대해 국내에서 필요한 인증은 제품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kc인증, 전기용품 안전인증, 식품위생법에 따른 인증, 의료기기인증, 화장품인증, 환경 관련인증 등이 있습니다.
• KC 안전인증: 전기전자 제품, 어린이 제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하는 인증입니다.
• 전기용품 안전인증: 전기제품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인증으로,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요구됩니다.
• 식품위생법에 따른 인증: 식품 및 식품첨가물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의료기기 인증: 의료기기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료기기 인증이 필요합니다.
• 화장품 인증: 화장품의 경우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환경 관련 인증: 특정 화학물질이나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품의 경우환경부의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
KC 인증 스티커, 식검스티커는 무엇인가요?
A
KC 인증 스티커와 식검 스티커는 각각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하는 역할을 표시입니다.
• KC 인증스티커: “Korea Certification” 의 약자로,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안전 기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인증하는 마크를 뜻합니다.
• 식검 스티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 및 식품첨가물에 대하 검사를 완료하고 안전성을 인증했음을 나태내는 표시입니다.
Q
인증이 필요한 제품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것일까요?
A
네, 저희는 안전인증 협력업체로 연결해서 저렴하게 인증을 받을 수 있게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Q
원산지증명서와 원산지표기원칙은 무엇이고 어떤 서류가요?
A
원산지증명서 (Certificate of Origin, Co) 는 수출입 거래에서 상품이 원산지를 증명하는 공식 문서입니다. 원산지증명서는 제품의 생산지, 제조과정, 사용된 원자재의 출처 등을 명시하며, 수출입 절차에서 중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원산지증명서 비용은, 수입하고자 하는 제품, 재질에 따라 HS CODE(세번)이 결정됩니다. 적용되는 원산지증명서의 종류에 따라 적용세율이 상이하여 ‘소싱차이나’는 이득되는 방향으로 진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원산지 표기 원칙은 소비자에게 제품의 출처를 명확히 알리고, 무역 규제를 준수하며, 국제 무역에서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이므로, 각 국가의 구체적인 원산지 표기 규정을 확인 하고 있습니다. “원산지 작업 예시로는 의류나 가방등은 실제 제품에 라벨로 원산지가 지워지지 않게 작업해야 하고, 신발은 라벨에나 밑창에 불멸도장으로 작업”합니다.
Q
식품검역의 경우 스티커 부착은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나요?
A
제품이 포장지에 들어 있는 경우, 원산지 스티커는 포장지에 부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포장지에 원산지 및 기타 필수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하여 소비자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단, 포장지에 모든 필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개별 제품(현품)에는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포장지에 정보가 충분히 표시되지 않을 경우, 현품에도 스티커를 부착할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Q
중국 내륙 운임은 무엇인가요?
A
중국 내륙 운임은 공급처에서 저희 ‘소싱차이나’ 이우 창고까지의 물류 비용 뜻하며, 이 비용은 중국내에서도 지역별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Q
사입부터 국내 도착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
보편적으로 품절이 된 상품이 아니라면은, 보통 7일안으로 수령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입부터 입고까지 2~3일, 선적후 3~4일이면 수령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 측에서 출고, 날씨 이슈 등이 발생된다면은 1~2일 늦어 질 수 있습니다.
Q
배차는 무슨뜻인가요?
A
배차는 수령지가 수도권 (인천, 서울, 경기권)일 경우 당일에 차량에 배송해 드리는것을 말합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 가급적 기사님 한 분이 한 곳으로 배송 진행을 하는것을 저희 원칙이며, 수령지에 물건 수령하시는 분이 꼭 계셔야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혹여 기사님께서 물건을 운반해야 하는 상황시에는 비용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Q
제품 견적 비용을 미리 확인 할수 있나요? 또 견적서 요청시 비용이 발생될까요?
A
저희 소싱차이나는 제품 견적서 작성에 대해서 비용이 따로 청구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발주서 양식에 맞게 기재해주신 내용에 따라 저희가 예시로 견적서 작성해드릴 수 있습니다.
Q
발주서는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A
저희 소싱차이나 카카오 채널로 문의로 기본적인 상담을 진행후에, 발주서양식을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발주서 양식에 맞게 기재후 전달주시면은 확인후 제품별로 단가,납기일정,작업진행여부,포장상태 등 체크해서 견적서를 작성해드립니다.
Q
1688,알리바바 외 다른 사이트들의 제품들도 사입이 되나요?
A
네, 가능하세요, 기본적으로 제품의 이미지 또는 사이트링크 부분만 전달주시면은 저희가 사입여부 확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제품규격에 맞게 견적서도 작성해드리고 있습니다.
Q
공장섭외도 가능한가요?
A
‘소싱차이나’는 OEM,ODM 진행이 가능하시답니다. 관련 제조 공장 섭외부터, 단가협의 등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제작 요청하시는 제품의 스펙(색상/사이즈/재질 등) 및 도면도 함께 전달 주셔야지만 정확한 공장섭외등이 이뤄질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구매대행은 1688에서 직접 선정 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더불어 로고 제작도 함께 진행 하고 있으니, 제작과정시에 로고제작도 함께 문의주시면 확인후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
Q
샘플(소량) 구매도 되나요?
A
네, 샘플 소량 가능하세요, 구매 원하시는 수량으로 발주서 작성해주시면, 이후 샘플 견적서로 전달 드릴 수 있습니다.
Q
소싱차이나의 검수작업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A
저희는 소싱차이나는 고객님과 담당 매니저의 1:1 소통으로 진행되는 있는 방식이므로, 제품의 모든 부분 이슈등의 색상/사이즈 확인등의 내용들을 실물사진, 영상과 함께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Q
검수작업 중에 이슈건이 발생된다면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
모든 제품의 기본적인 불량이나 수량부족은 자동으로 업체측으로 환불이나 교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혹여 이슈부분에서 애매한 상황일 시에는 고객님과 상이하에 확정해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이슈들은 실시간으로 고객님께 안내드리고 있답니다.
Q
부가서비스의 작업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는건가요?
A
“이용안내→부가서비스”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개별포장, 원산지 작업, 상품스티커 작업, 검수작업, 패킹 작업등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
창고작업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요?
A
제품이 입고되는 순서부터 작업되고 있으면서 입고와 검수부분도 순차적으로 고객님께 사진과 영상으로 전달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Q
입금(은행,계좌)는 사이트에 공지가 되어있나요?
A
네. 저희 사이트 하단에 보시면은 국민은행 계좌번호가 확인 되십니다.
Q
청구서 확인 후, 입금 전 물건 발송되나요?
A
저희 내부 규칙상, 입금 전 물건 발송은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다른 업체들도 동일하게 입금확인 후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신 후,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메일로 발송된 링크를 통해 새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으며, 비밀번호는 보안을 위해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기를 권장합니다.
Q
카드결제 진행도 가능한가요?
A
카드결제 진행은 어렵습니다. 견적서 또는 청구서 하단에 있는 계좌로 이체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Q
입금 완료 하였습니다. 계산서 발행은 언제 되나요?
A
계산서는 물건 수령하신 후에 다음달 10일안으로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